오늘은 법원직 합격수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법원직 합격은 꽤나 어려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법원직 시험의 경우 생각보다 난이도가 꽤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어려운 법원직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 아래에서 법원직 전 강좌 무료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급강의 무료신청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공무원 교육 1위인 해커스공무원에서 법원직 전 강좌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 가입만 해도 전 과목 강좌 2주간 무료라고 하니 꼭 꿀을 빠시는게 좋겠습니다.
법원직 합격수기(8개월 컷)
여긴 반말 다 반말 쓰는거 같은데 걍 편하게 씀 나이는 대충 20대다
나는 지금 45기 합격하고 발령 대기중이야 성적은 거의 끄트머리라서 펑펑 노는중
원래 합격수기 별로 쓸맘 없었는데, 지난주에 학교 후배들 만나서 그중에 이제 막 법원직 시작하려는 애들보니 뭔가 도움을 주고 싶더라고
이왕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쓴다. 아마 여기 갤러리가 없었으면 법서준에 썼겠지만 법서준은 비댓쓰는거 너무 맘에 안들어서 여기에다만 쓸래
학원을 한교만 다녔기 때문에 다른 학원 관련은 거의 몰라. 알바생 아니다.
*글재주는 별로 없으니 이 점은 이해좀. ★도움이 안될수도 있음.
1. 간단한 소개
나는 8개월 공부하고 붙었어. 대학 좋냐고? 아니 지거국도 안되는 지방국립 법학과야. 전공수업은 B+이상 맞아본적이 없어
어떻게 단기 합격이 가능했냐면 나는 국영사 베이스가 있었어. 고등학교때 문돌이였고 공부 열심히 했는데 이게 예전에 공부했던걸 덧칠만 해주니까 기억이 잘나더라
교양과목은 법원직하고 수능유형하고 비슷하자너? 그래서 나는 어떤 난이도로 문제가 나와도 국영사는 복습없이 수업만 듣고도 무조건 80이상은 나왔어.
요번 시험에선 국영사 합쳐서 260 나왔어. 그래서 나는 5과목만 쇼부치면 됬기때문에 비교적 빨리 붙은거라고 생각해. 면접준비하면서 사람들이랑 많이 얘기하게 되는데
수험기간 평균 3년정도 되더라. 길게는 두자리수까지 공부한 분들도 계시고. 법원에 빨리 가든 늦게 가든 어쨋든 합격이 중요하니까 모두 열심히 하길 바란다.
현실적으로 단기합격은 최소한 영어 혹은 민법 둘 중 하나가 잡혀있지않은이상 힘들다고 봐. 그러니까 수험기간 줄이고 싶으면 영어 혹은 민법을 잡길 바래.
법원직 2개월 20살 후기
간단 요약
일단 중학교때 전교 1등 -> 인천국제고(특목고) -> 시립대 철학과(2학기 동안 과차석으로 1-2, 2-1학기 반액장학금)
학원은 1,2월달 이그잼 종합반
이그잼 1층에 있는 서점에 법원직 문제집은 별로 없어서 그냥 과목별로 있었던 리더스 학원 법과목 진모책을 공통적으로 풀었습니다.(발행년도가 2010년입니다)
학원에서 진도 못 나간건 그냥 문제집으로 해결했습니다.
2010년 법원직 9급대비 법과목 총정리 모의고사를 제일 먼저 풀었는데,
이 문제집 풀기 시작한 처음에는 물론 20,30점대였습니다.
공부 시작한지 6주 지나고 1월 29일날 이그잼에서 모의고사 봤던 걸로 집에서 혼자 푸니 84점,
7주 지나고 학원 모의고사 봤는데 77점,
8주 지나고 본 시험 보고 81.5점이었습니다.
평균 81.5 가산점 0점
국어(100) : 고혜원
1권은 수업 진도 다 나가고 2권 비문학은 수박 겉핥기식으로 수업 진도 나갔습니다. 3권 문학편은 2개월이라서 결국 진도 못 나갔습니다. 원래 국어는 자신이 있는 편이어서 기출문제(5년치, 3년치)랑 문제집(120제) 한 권만 풀었습니다.
영어(76) : 서정화
특목고생이지만 내신으로 들어간거라 딱히 영어를 잘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저 수능 본 감으로
법과목 하느라 시간 없어서 5년치, 3년치 기출문제 빼면 법원직 관련 문제집 한 권도 못 풀고 그냥 시험 보았습니다.
한국사(84) : 배담덕
국사를 선택과목으로 한 적이 없어서 고1이후로 3년 정도만에 잡은 국사 공부였습니다. 게다가 학교에서는 보통 근현대사 부분은 학기 뒷부분이라서 잘 안 배우는데 하필 학원에서도 국사 부분까지만 진도 나가서 그냥 5년치 여러 직렬 기출 문제 들어간 문제집 한 권이랑 법원직 기출문제(5년치, 3년치)만 보고 시험 보았습니다.
법원직 합격 꿀팁
법원은 민사법을 정복하는 게 핵심이다.
일단 강의 들은 다음 김동진 민법 기본서랑 이덕훈 기본서만 5회독 이상 한 거 같다. 기출도 중요한데 나는 기본서만 계속 돌렸고 기출은 w도 다 못봄. 그래도 어찌어찌 민사법은 전부 80점 넘음.
형사법은 경찰 강의 강추한다.
특히 형소법은 신광은 꼭 들어라. 괜히 법원직 강의 듣는다고 시간 낭비할 필요 없다.
형법은 백광훈 들었는데 개인적으로 강의 수가 너무 많고 분량 조절이 안돼서 비추다. 다만 유일하게 기출을 전부 다 푼 과목이 형법임.
헌법은 황남기 기본서가 너무 정리가 잘돼있어서 강의 듣고 기본서만 계속 돌렸다. 기출은 거의 안풀고. 그래도 어찌어찌 92점 나오더라. 확실히 헌법 기본서 중에는 황남기가 정리 젤 잘돼있음.
특히 책 날개에 간략하게 판례요약된 부분이 있는데 나중에 회독할 때 엄청 도움 됐음. 남기 강의는 불친절한 편이긴해도 피피티로 요점을 정리해줘서 짧은 편이라 추천함.
오늘은 법원직 합격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