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방공무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방공무원 준비기간 및 소방공무원 지텔프 어떻게 해야할까요?
소방공무원 합격설명회를 듣느냐 안듣느냐에 따라 사실 합격 경쟁률이 무척이나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아래에서 소방공무원 합격설명회 무료로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방공무원 합격설명회 무료신청하기
위의 링크를 통해 소방공무원 합격설명회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분께는 꼭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런 유료 소방공무원 설명회는 무료로 신청하는게 참 개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시험과목
소방공무원의 시험과목은 2023년부터 다소 바뀐 부분이 있는데요.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이라는 과목들을 시험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필기시험은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3과목으로 진행된다.
영어와 한국사가 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영어는 인정되는 공인영어시험에서 일정 점수 이상(토익 550점 등)을 취득하면 된다. 한국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을 획득하면 된다. 국어, 영어의 경우 인정되는 공인시험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필기시험의 비중은 75%에서 50%로 줄어들지만 영어와 한국사가 검정시험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각 과목의 상대 비중은 크게 올라간다.
실기시험 구성
소방공무원 준비기간(4년차 반응)
*국어 : 1번부터 예상 밖 문제에 당황. 형태소문제가 왜 1번부터 쳐 나오고 ㅈㄹ이야.
*영어 : 과락 넘기자는 생각의 과목. 이게 내 인생의 발목은 잡을 줄이야…
*한국사 : 생각보다 쉬웠음.
*소방학개론 : 아ㅅㅂ…다 치우고 이거 소방학이야 과학이야. 게다가 버리는 계산문제가 3-4문제나옴. 즉 망항.
*소방법규 : 생각보다 쉬웠지만 소방학개론에서 멘탈 털려서 수습 불가.
영어만 버텨준다면 그래도 필기는 합격할 듯 한데…체력에 면접까지 보면 필기에서 고득점 안받으면 힘들겠다 싶음.
공시 타직렬에선 소방 쉽다하지만 소방파는 사람은 어렵다.
특히 여자 10명뽑는데 우선 숫자에서 겁먹게되더라.
올해 4년차였는데 이번을 마지막으로 접기로했어. 이거 하나 붙잡느라 스펙이고뭐고 남는거 없이 나이만 차서 끝나버렸네.
당장 내일부터 뭘해야할지 막막하다.
부모님께 말씀드렸더니 1년만 더 해봐라하시는데 바늘구멍들어가는거에 헛된꿈 꾸고 부모님 실망시키는거 더이상은 못하겠다.
딱히 대안도없지만 그만두는게 답이겠지.
소방공무원 합격수기
가산점 없었고 전문계 고등학교, 전문대 나와서 주짓수랑 종합격투기만 약 8년가량 수련하며 사범생활을 했습니다. 여기저기 부상도 입고 나이 먹으면서 미래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소방공무원 하던 친구의 추천으로 공부를 시작했고 심각하게 공부를 안해서… 처음 시작할때 영어든 국어든 동사 명사의 개념마저 없었습니다. 동사 명사라는 말도 처음 들어봤을 정도로요.
작년 3월 1일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위에 책들을 보면 아시다시피, 처음에 공부법을 제대로 모르니 그냥 이 책이 좋아보이면 저거 사고 또 다른거 사고 무한반복해서 나중에는 책이 저만큼 쌓이게 됐습니다.
인강은 메가소방 들었구요, 커리는 이윤주 곽주현 곽동진 송아영 했습니다. 수험생활 중 개인적으로 조금 힘든일이 있었고 그 일이 있던 직후 여기서 떨어지면 죽을 각오로 하루에 순공 9시간 넘게 조졌던거같습니다.
평일내내 편의점에서 야간아르바이트 하면서 공부를 했지만 나름대로 귀중한 시간이었다고도 생각합니다. 결국 마지막까지 보게된건 국어는 선재마무리에 기출실록, 한국사는 전한길 필노에 3.0, 영어는 김수환 소방영단어에 천일문 구문과 자이스토리 김수환테마모고 8분컷
소방학법규는 필기노트 위주로 봤는데 솔직히 이근상 곽동진 필노 둘다 봤는데 뭔가 많이 허전한 느낌이었습니다. 대신 문제집은 금화도감으로 풀었습니다.
주짓수를 비롯한 다른 운동에서 특정한 기술이나 동작을 완벽하게 구사하기 위해서 매일매일 기술을 반복수련하는걸 드릴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드릴을 통해 몸에 익힌다(눈에 바른다)는 생각으로 1주일에 선재 마무리,김소영,전한길 필노,이근상 필노 1회독씩 해서
마지막 시험치는 주에는 수험생활 내내 본 김수환 소방 영단어는 37회독, 3개월정도 공부한 선재마무리와 전한길 필노는 각각 15회독 17회독 한거같습니다.
그거말고 특별한 공부법은 없었던거같고,
매일 공부하면서 일주일에 3-4회씩은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고 그랬습니다. 원래 운동하던게 있어서 체력은 운좋게 57점정도 맞아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같이 준비한 사람들도 많은데 많이들 떨어지고 그래서 기뻐하기 조금 꺼려지기도 했지만, 다들 다음번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소방갤러리 그동안 함께해서 너무 감사했고 즐거웠고, 가끔 놀러오겠습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방공무원 지텔프
내 영어 수준은
1. 수능 4등급
2. 그게 7년전(7년동안 영어공부 안함)
-> 주어 동사가 뭔지는 아는데 문법,단어 싹 까먹음
지텔프가 노베도 할 수 있다길래 43점 목표로 도전함
1일차 교재는 정재현쌤꺼 초록색 빨간색 샀음
유튜브 캘리 강의 2개 1.5배속 듣고
파트별 문제 풀어봄
2일차 캘리 강의 1.5배속으로 다 듣고
파트별 문제 풀어봄
3일차 정재현쌤 30분 초치기(?) 영상 2번 봄 +
문제 풀기 시작 + -ing 30개 외움, to부정사는 10개정도 외움
4일차 문풀 + 내 방식대로 단원별로 정리 +
내가 약점인 단원은 다른 강의도 들음
5일차 문풀 존나 함 해석문제빼고
공식 대입하는 문제는 다 맞기시작함
(4일차까지만 해도 많이 맞춰야 18개)
시험당일 오전에
청취랑 독해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강의 하나씩 봄
그리고 기출문제 딱 하나 풀어보고 감
@ 43점이면
청취랑 독해는 다 한 번호로 찍어도되는데
풀다보니 몇개 맞추겠다 싶어서 열심히 품
오늘시험후기
준동사 파트 쉬워서 다행
역시나 시제랑 가정법 문제 하나 때문에 좀 애먹음
접속사는 내가 잘 찍었기를
오늘은 소방공무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