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투자자산운용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투자자산운용사의 난이도와 투자자산운용사 합격률은 어떻게 될까요?
본문에서 투자자산운용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참, 유용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관련해서 수강료를 0원으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투자자산운용사 0원에 수강하기
위 링크를 통해 투자자산운용사 강의를 0원에 수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스트셀러 1위 문제집 및 모의고사도 받고 투자자산운용사에 합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해커스가 참 좋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란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으로 옛 증권FP가 일임투자자산운용사로 이름을 바꿨다가 2010년 집합투자자산운용사와 통합돼 지금에 이르고 있다. 이름이 어렵긴 하지만 단순히 말하자면 펀드 매니저이다. 이 자격증이 있어야 펀드 매니저로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FP 관련 자격증과 달리 면허증으로서의 성격이 강하다.
2013년부터 시험범위, 문제수, 시험시간 등 많은 부분이 개편되었다.
투자자산운용사 시험과목
시험은 1~3과목으로 나뉘고 1과목은 금융상품 및 세제, 2과목은 투자운용 및 전략Ⅱ, 투자분석으로, 3과목은 직무윤리 및 법규, 투자운용 및 전략, 거시경제 및 분산투자로 구성된다. 투자운용 및 전략Ⅱ가 투자운용 및 전략보다 앞서 위치한 이유는 두 자격증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유사한 부분끼리 과목을 나누다보니 저렇게 된 듯 싶다고 합니다.
시험은 1,2과목 그리고 3과목 100문제를 동시에 본다. 합격기준은 전체 문제중 70%(과목별 40% 미만은 과락). 2012년까지는 130문제였는데 2013년 시험부터 100문제로 문제수가 줄고 시험범위도 개편되었다. 문제수가 줄면서 시험시간도 2시간으로 줄어들었다.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
그렇다면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는 어떨까요?
이번에 투자자산운용사 따보려고 하는데 완전 노베이스로 공부한다고 하면 인강은 필수겠지??
전공은 통신쪽이고 금융지식이라고는 주식공부하면서 배운 재무제표 보는법이 전부야, 그래도 뉴스는 잘 챙겨봐서 금융상식은 꽤 있는편
지금부터 인강듣고 문제집 풀고하면 11월 시험때 까지 합격 가능하려나
좋은 문제집이나 강의 추천좀..
세법이나 암기할 내용들은 머 어떻게든 하면 되는데 노베면 3과목 파생상품쪽이 어려울거야. 금융공부하고싶은 목적이면 3과목 파생을 공부해야할거고, 걍 자격증만 따면 된다 마인드라면 파생 가볍게보고 버려도돼. 아마 수험기간은 파생을 어케할거냐에 따라 갈릴거야.
인강은 어차피 교재 읽어주는 수준이라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고, 해커스나 시대교시 교재사서 공부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해
여기 애들 인강 보지말고 요약집 보라는데
노베이스면 인강 풀로듣고 6권짜리도 봐 3개월잡고.
6권짜리가 정석이고 요약집만외워서는 노베이스로는 이해도 안되고 남는것도 없어 그렇다고 시험 붙는다고 뭐라도 남는건 아닌데..ㅋㅋㅋ
현업에 있으면 2~3주 요약집만 외우라고 할거야
투자자산운용사 합격률
투자자산운용사의 합격률은 얼마나 될까요?
투자자산운용사의 합격률은 위와 같은데요. 2021년 기준으로 투자자산운용사의 합격률은 37.53%입니다. 2020년 투운사 합격률은 47.13%, 2019년의 경우 32.11%, 2018년의 경우 32.56%입니다. 상당히 낮은 합격률에 속합니다.
투자자산운용사 무조건 합격 바로가기
오늘은 투자자산운용사 합격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